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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뉴스

테슬라 기가 인디아 (인도), 테슬라 인도 진출

by 오미데일 2021.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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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기가 인디아 (인도), 테슬라 인도 진출

인도에서는 2020년 2백 40만대의 차량이 판매 되었고, 이 중 5000대가 전기차였습니다. 수치상으로는 굉장히 낮은 수치이지만 인구만으로 본다면 잠재적으로 테슬라의 가장 큰 시장이 될 것입니다. 현재 중국은 인구절벽의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인구성장율이 점점 떨어지고있습니다. 반대로 인도의 인구 성장율은 곧 중국의 인구를 추월할 수 있을 것이라 쉽게 추측 할 수 있을 정도로 높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작년 2021년 인도 진출을 트위터를 통해서 알렸습니다. 인도는 장기적으로 대중교통의 친환경화를 계획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대중적인 교통수단인 이륜, 삼륜 자동차를 4륜 자동차로 변환 하는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도의 도로 교통부 장관은 테슬라에게 인도는 중국보다 낮은 생산단가로 생산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준비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 정부는 2030년까지 전기차로의 변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테슬라인디아 

 

  • 테슬라인디아의 메인 오피스는 벵갈루루에 위치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쇼룸은 뭄바이, 뉴델리와 벵갈루루에 건설 될것입니다. 인력을 모집하고 있으며, 가장 처음 뭄바이에서 쇼룸을 오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 최근 들어 모델 3의 테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기가 팩토리는 어디?

 

마하라슈트라
  • 인도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하라슈트라는 2025년까지 1500개의 전기차 충전소 건설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와 동시에 리튬이온 배터리 생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테슬라와 마하라슈트라는 작년 연말 까지 4차례 협상을 가졌지만, 테슬라는 결론을 내리지 못하였습니다.
  • 마하라슈트라에 따르면 마지막 협상은 대략 8개월 전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마하라슈트라의 공장부지를 제공 하겠다는 제안을 하였습니다. 테슬라는 뭄바이 시내와 자와할랄 네루 항 근처에 충전소 건설을 원했다고 하였습니다. 

 

카르나타카 
  • 인도 남부에 위치한 주입니다. 2021년 1월 12일 카르나타카의 장관은 테슬라의 R&D 공장 건설을 트위터를 통해 공식적으로 알렸지만 곧 삭제하였습니다.
  • 장관은 다시한번 2월에 테슬라의 기가팩토리가 카르나타에 건설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장관은 카르나타카가 인도의 그린 모빌리티의 주역이 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구자라트
  • 인도 서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테슬라에게 제안을 한 주입니다.
  • 구지라트는 문드라 근처 아다니 항 특별 경제 구역을 테슬라에 제공 할 뜻을 밝혔습니다. 이 특별 경제 구역은 인도의 관세법이 적용되지 않는 무관세 지역입니다.
  • 문드라 주변을 전기차의 허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곳의 땅값은 상대적으로 앞서 말한 후보지들 보다 저렴합니다. 훈련이 되지 못한 인적 자원과 주요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점은 마이너스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같습니다.
  • 구자라트는 테슬라의 결정을 듣지 못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앞서 말했듯 인도는 테슬라에게 가장 큰 시장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천천히 하나씩 단계를 밟아 나가고 있는 단계인 것같습니다. 메인 오피스의 위치와 쇼룸과 관련된 소식은 명확해지고 있지만, 기가팩토리의 위치는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독일과 중국에서의 경험을 살려 좋은 부지를 선정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인도 관련 소식이 명확해지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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